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 유행 아이들이 위험??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 유행 아이들이 위험??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을 근래에 들어 보신 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뉴스나 각종 매체에서 보도가 많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이후 중국을 휩쓸고 있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보도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 감염증 환자가 최근 4주간 약 2배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은 소아를 포함한 1~12세의 아이들에게서 많이 유행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3~4년 주기로 유행을 하고 있는데 지금 유행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나이가 어릴 수록 질병에 노출 되기 쉽기 때문에 이 질병에 대해서 미리 알고 예방하고 그리고 증상이 생겼을 때 바로 병원에 갈 수 있도록 이 글에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19 이후, 빈대, 그리고 독감,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까지 우리를 위협하는 모든 것들을 알고 조심하고 초기에 증상을 발견해 치료할 수 있도록 글의 정보를 통해 행동하시고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늘 건강을 챙기길 바랍니다.

 

마이코플라스마 원인 폐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란?

마이코플라스마는 3~12세 어린이들과 젊은 성인에게 호흡기 감염을 가장 잘 일으키는 균으로 전 세계적으로 발병하며, 1년 내내 발병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4~7년 주기로 대유행을 하는 양상을 보이는데, 대게 가을에 유행을 시작합니다.

감염은 얼마 전에 겪은 코로나와 같이 증상이 있는 환자와 직접적인 접촉을 하는 동안에 환자의 비말이 감염의 원인이 되며 특히 3~12세 어린이들과 젊은 성인이 많이 감염되게 됩니다.

단체 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이나 직장 생활을 하는 젊은 성인들은 전염에 주의를 가지셔야 합니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은 보통 1~3주의 잠복기 후에 서서히 증세가 나타나며 기관지염, 인후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기관질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고 보통의 감염된 환자들은 3~4주 이내에 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마이코플라스마 원인 폐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은 무엇인가?

마이코플라스마는 1년 내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가을에 대유행을 많이 하는 균으로 호흡기에 감염이 되어 폐렴과 같은 질병을 유발합니다.

마이코플라스마의 원인은 마이코플라스마 균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직접 접촉 또는 비말에 의해서 감염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단체 생활을 하는 아이들이 위험에 많이 노출 되어 있고 실제 아이들에게서 감염이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잠복기가 1~3주 가량 있기는 하나 이 기간 중에도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3~15세 어린아이와 젊은 성인들에게 많이 나타남으로 단체 생활에 대한 교육도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마이코플라스마 원인 폐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 마이코플라스마 증상은?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의 증상은 발열, 두통,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일반적인 감기 증상과 유사해서 방치하고 치료를 안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의 경우는 한번 증상이 발생하면 약 3주간 지속 되므로 감기와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호흡기 감염 질환이 있는 환자 분이나 감기나 독감에 걸린 분들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발생할 경우 중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위 같은 증상이 나오면 병원에 찾아 가서 전문의와 상담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에 열이 나고,  숨소리가 거칠어지고, 피부발진, 구토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열이 나고 감기와 비슷하지만 콧물이 없는 것도 특징입니다.

 

마이코플라스마 원인 폐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 진단과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의 진단은 혈액 검사와 환자의 가래와 비인두 흡입액에서 마이코플라스마 항원을 추출하는 방법으로 이루어 지는데요. 마이코플라스마 균이 검출되면 항생제를 사용해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은 천식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천식 환자의 증상을 더욱 악화 시키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감염 여부는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므로 증상이 나오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감염 환자들은 4주 이내에 상태에 호전되며 입원을 하면 짧으면 5일에서 길면 2주 정도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코플라스마 원인 폐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 예방하는 방법은?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은 예방 백신이 현재까지는 없기 때문에 개인 위생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이들이 많이 감염이 되는 질병이기 때문에 어른들은 간접흡연에서 아이들을 보호 해야 하고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을 할 때 예절을 가르쳐야 합니다.

그리고 학교나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 등의 공동이 사용하는 공간에서의 물건 사용을 제한 해야 하며, 아이가 열과 기침 증상을 보일 경우 그 즉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지금은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유행으로 가는 단계이기 때문에 더욱 증상에 신경 써서 내가 만약 증상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하는 것을 무조건 추천 드립니다.

병원을 찾아서 염증을 초기 치료를 해서 기도와 폐에 손상이 오지 않도록 하시기를 바랍니다.

 

마이코플라스마 원인 폐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원인, 결론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감기나 독감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3주 이상 지속된다는 차이점은 있지만 간과하고 방치하기 쉬울 가능성이 높아요.

지금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우리나라에 유행으로 번져가는 단계이기 때문에 감기 독감과 같은 증상이 3~12세 어린이나 젊은 성인에게 나타난다면 괜찮겠지 하지 말고 지금은 병원에 가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간과하고 방치해서 괜찮아지면 다행이지만 다른 질환과 함께 더 큰 병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19처럼 민감하게 반응을 하셔서 나의 몸 그리고 아이에 몸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시 한번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 꼭 가시길 부탁 드립니다.

 

 

 

독감 치료 종류 예방 주사, 가을 독감 예방 접종으로 지키자

독감 치료 종류 예방 주사, 가을 독감 예방 접종으로 지키자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