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 치매 전조 증상, 알고 초기에 치료하자
알츠하이머병과 치매에 대해 서로 다른 질병이야 라고 얘기 하거나 동일 시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치매가 더 포괄적이라고 보시는 게 좋아요. 치매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걸리게 되는데 그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알츠하이머 병입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주로 65세 이후의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데요. 최근에는 65세 이하에서 발병하는 초로기 알츠하이머병 치매도 많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기억력이 떨어지면서 말이 이해가 안되고 성격이 변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알츠하이머가 아닌가 의심을 해보셔야 해요. 초기에 치료하시는게 증상 회복에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알츠하이머 치매 전조 증상과 원인 치료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병을 알고 미리 대처하는 행동이 아주 중요합니다. 오늘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전조 증상, 알츠하이머란?
알츠하이머병은 1906년도에 알츠하이머라는 의사가 환자를 치료하면서 뇌를 분석하고 증상을 확인해 처음으로 알려진 병입니다. 그래서 이름 역시 의사 이름을 따서 알츠하이머가 되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치매의 원인들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서 과언이 아닌데요. 그래서 더욱이 빨리 증상을 확인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츠하이머는 점진적으로 기억력을 떨어뜨려 뇌에 문제를 일으켜 손상시키는 병 입니다. 기억력이 떨어지게 되면 모든 행동들이 바뀌고 위험해 질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기 쉽기 때문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전조 증상, 원인은 무엇인가?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를 보게 되면 베타아밀로이드라는 이상단백질이 뇌에 축적이 되면서 병이 진행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아밀로이드가 쌓이게 되면 뇌세포의 불안정을 초래하게 되는데 여기서 알츠하이머병이 나타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뇌 신경세포가 손상이 되면 병이 생기게 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전조 증상, 초기 증상은?
알츠하이머 병은 초기에 증상이 완전하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그마한 변화에도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전조 증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을 확인해 의심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기 증상 첫 번째는 후각과 미각이 떨어지면서 음식의 간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 전과는 다른 음식의 맛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TV 소리가 들리지 않아 볼륨이 커지는 것 입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청력이 떨어져 볼륨을 키울 수 있겠지만, TV에서 나오는 말을 이해를 못하게 돼 소리를 키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해 하지 못하는 상황이면 확인을 해 보심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낮잠이 많아집니다. 평소에 낮에는 잠이 오지 않았는데 오거나 멍해지는 시간이 많아지고 평소 행동보다 느리고 왜 이렇게 서투르지 라고 생각하면 의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네 번째 성격이 변합니다. 참을성이 없어지고 화를 잘 내는 등 다른 사람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 증상이 생깁니다. 의심 또한 많아지는데요. 이것은 전두엽 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섯 번째 길을 잘 까먹는다. 시공간기능의 저하로 인해 길을 잘 까먹게 됩니다.
여섯 번째 기억력 저하입니다. 기억력이 저하되고 같은 말을 계속 반복하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됩니다.
6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면 그 즉시 아프지 않더라도 병원에 가서 전문가와 상담하고 치료하고 관리하는 등의 행동을 이어가셔야 합니다. 초기에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것이 워낙 중요한 질병이다 보니 적극적인 행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전조 증상
- 후각과 미각이 떨어져 음식 맛이 달라진다.
- 이해력이 떨어진다. ( TV 볼륨을 높인다)
- 낮잠이 많아지고 행동이 느려진다.
- 참을성이 없어지고 화를 잘낸다.
- 길을 잘 까먹는다.
- 기억력 저하
알츠하이머 치매 전조 증상, 드리고 싶은 말
알츠하이머병은 65세 이상 인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알츠하이머병은 아직 까지 완치를 할 수 있는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에 예민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태도를 모두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나중에 괜찮겠지 라는 생각이 더 심각한 증상을 만들고 삶을 힘들게 살아갈 수 있게 만들기도 합니다. 건강하지 않으면 놓치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몸에 나타나는 증상들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이 현명합니다.
알츠하이머병 완치는 하기 힘들지만 초기에 발견해 치료 과정을 거치면 증상을 늦출 수 있습니다. 알려 드릴 것과 같은 6가지 증상이 있을 때는 주저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건강해 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몸에 대한 관심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전조 증상, 자주 묻는 질문?
알츠하이머병 왜 생기나요?
-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로 보면 베타 아밀로이드라는 이상단백질이 뇌에 축적되면서 병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뇌 신경세포가 손상되면 알츠하이머병이 발병하기도 합니다.
알츠하이머 전조 증상이 있나요?
- 알츠하이머는 진행이 많이 된 상태에서 확실한 증상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몇 가지의 전조 증상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특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나이가 65세 이상이고 갑자기 입맛이 변했다? 그리고 TV 볼륨소리가 점점 커지는데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낮잠이 많아지고 평소보다 느려진 행동이 보인다면 의심하셔야 합니다.
- 또한 자주 화를 내거나 길을 잃거나 기억력이 저하되기도 하니 주의하시고 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 관련 자료 참고